클래식 소파 관리요령

수평을 맞추어 배치합니다.
-수평을 유지하지 않으면 쿠션이나 스펀지의 밀도가 달라져 장기적으로 탄력성을 읽게 될 뿐만 아니라 연결 부위가 어긋나 오래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열이나 직사광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합니다.
-직사광선이나 열에 장시간 노출되면 원단 재질을 약화시키거나 탈색 및 변색의 우려가 있으므로 가급적 화기근처나 직사광선을 피해 배치합니다.

청결을 유지하고 오염은 즉시 제거합니다.

* 매일 부드러운 천으로 가볍게 닦아주면 때가 잘 끼지 않을 뿐 아니라 가죽 고유의 질감도 유지합니다. (가죽소파)
* 기름이나 버터 등으로 얼룩이 생기면 마른 걸레로 그 위를 완전히 닦아낸 후 샴푸나 비누를 사용해서 다시 닦아줍니다. (가죽소파)
* 껌이 붙었을 경우에는 얼음 덩어리를 갖다 대고 딱딱하게 굳힌 다음 떼어냅니다. (가죽소파)
* 표면에 머리카락이나, 기름때, 손 때 등이 묻었을 경우 마른 걸레로 제거한 후 온수에 가루 비누를 타서 부드러운 헝겊으로 가볍게 닦아 줍니다. (가죽소파)
* 가공되지 않은 생우유로 닦아주면 때도 잘 벗겨지고 윤기나 나며 수명이 더욱 연장됩니다. (가죽소파)
* 강한 알콜이나 용제, 주류의 사용은 가죽이 손상될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. (가죽소파)
* 볼펜이나 연필 자국 등은 지우개로 가볍게 지워줍니다. (가죽소파)
* 시기를 정해 정기적으로 드라이크리닝 해 줍니다. (천소파)
* 흙, 모래, 먼지 등의 오염은 털거나 부드러운 솜을 이용해 제거합니다. (천소파)
* 소파에 물이나 기타 액체를 쏟지 않도록 주의합니다. (천소파)
* 오염, 얼룩, 더러움 등이 오래 경과되면 흡착력이 높아져 드라이크리닝 후에도 재질 저하 및 변색의 원인이 되므로 즉시 제거하도록 합니다. (천소파)
* 소파를 정기적으로 관리해 주시면 수명이 오래 갑니다. (가죽소파)
*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소파코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